고객만족경영
고객을 맞이하는 자세
직접 방문하시는 경우
항상 단정한 옷차림과 밝은 미소로 친절히 맞이하고, 방문 사유를 경청한 후 정성을 다하여 즉시 도와드리겠습니다.
전화로 업무를 처리하는 경우
- 전화는 벨이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으며, 인사말, 소속, 이름을 밝히고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.
- 문의사항에 대해 정확하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 드리겠습니다.
- 전화를 받은 직원이 문의사항에 대한 담당자가 아닐 경우, 담당자의 이름과 연락처, 소속을 고객에게 안내하고 정확하게 연결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- 담당직원이 부재중이거나 정보 제공이 즉시 어려운 경우, 그 사유를 설명하고 고객의 연락처를 메모하여 담당 직원이 약속한 시간 내에 전화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- 통화가 끝나면 감사의 인사말과 더 궁금하신 점은 없는지 묻고, 고객이 전화를 끊은 후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.
홈페이지 및 E-mail을 이용하시는 경우
- 홈페이지(bistep.re.kr)를 통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자료와 정보를 신속하고 충실하게 제공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- 홈페이지를 통하여 민원을 해결하실 수 있으며, ‘참여광장→묻고답하기’메뉴에 원하시는 사항을 게재하여 주시면 진행사항을 안내해 드리고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.
- 이메일을 이용하여 문의하시는 경우 담당자가 신속하게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.
고객의견 수렴 창구
고객의견제시 방법
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개선이 필요하거나 불만족‧불친절을 느끼셨을 경우 아래 의견제시 창구를 통해 기탄없이 의견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.
| 구분 | 의견제시 창구 |
|---|---|
| 전화 | (전화) 051-795-5000 (fax) 051-795-5009 |
| 홈페이지 | |
| 우편 | (48058)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센텀중앙로79 센텀사이언스파크 17층 경영지원실 |
민원창구 VOC 처리
- 대표 홈페이지 상 민원창구를 운영하고 고객의견 접수 시 이를 확인하여 고객 의견 수렴 사항을 검토, 회신하겠습니다.
-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된 민원사항은 접수된 날로부터 최대 7일 이내에 대응을 원칙으로 하겠습니다.
- 홈페이지 외에 우편, 방문, 팩스, 국민신문고 등으로 고객이 제기한 모든 문의는 다른 업무에 우선하여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명확하고 알기 쉽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.
VOC 처리기준
- 단순질의·건의 등 홈페이지 민원답변 : 최대 7일 이내
- 서면민원, 국민신문고 이첩민원 답변 : 최대 7일 이내
업무 성격상 처리기간이 7일 이상 소요되는 경우에는 중간처리 상황과 처리 예정 기한을 알려드리겠습니다. 처리결과를 알려드릴 때에는 담당자의 이름과 연락처를 알려 의문사항이나 궁금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고객만족도 조사
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매년 1회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그 결과를 발표하고 미흡한 사항에 대해서는 개선해 나가겠습니다.
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조치
친절서비스 보증
- 고객께서 불친절하거나 불편할 서비스를 받으신 경우에는 사실확인 후 정중한 사과와 함께 최대한 빨리 시정하도록 하겠습니다.
- 고객헌장 미준수, 업무상 과실, 불친절한 응대 등 잘못된 서비스에 대해서는 정중히 사과드리고 신속하게 시정하겠으며, 재발방지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.
서비스 정확성 보증
- 부산과학기술고등교육진흥원의 사정으로 고객 요청사항의 처리가 기준일정을 초과하였음에도 그 지연사유를 안내해 드리지 못했을 경우 해당사항에 대해 즉시 회신드리고 그 결과를 기관 내에 공유하여 재발 방지에 힘쓰겠습니다.
- 고객 민원을 처리하는데 직원 스스로 전문성을 갖추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.
불법‧비윤리 행위
- 대표 홈페이지의‘참여광장 → 클린신고센터’게시판을 이용하여 신고하시면 즉시 시정 조치하고, 경중에 따라 엄중조치 하겠습니다.
- 제보내용은 책임자의 관리하에 엄격히 처리되며, 제보자의 인적사항에 대해서는 철저한 비밀을 유지하겠습니다.